본문 바로가기
리테일 시스템

스타벅스가 AI와 IoT를 이용하는 방법

by 방랑하는 오딧세이 2019. 11. 6.

 

스타벅스가 AI를 디지털 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투자를 차츰 늘리기 시작.

지난 몇년간 딥 브루(Deep Brew)를 통해 매장내 인력관리, 재고관리를 최적화 했는데 향후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계획.

향후에 설치될 Mastrena 에스프레소 머신에는 IoT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모든 데이터를 수집, 모든 에스프레소 샷을 모니터링하고 머신의 상태를 점검하여 튜닝과 유지보수를 진행할 예정.

이러한 데이터는 머신러닝과 AI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https://risnews.com/how-starbucks-using-artificial-intelligence-and-iot?oly_enc_id=8464I2017134C0S

 

How Starbucks I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and IoT

Starbucks is “dialing up” its artificial intelligence investments and using IoT data from Espresso machines to help the business. Get the details.

risnew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