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AI를 디지털 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투자를 차츰 늘리기 시작.
지난 몇년간 딥 브루(Deep Brew)를 통해 매장내 인력관리, 재고관리를 최적화 했는데 향후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계획.
향후에 설치될 Mastrena 에스프레소 머신에는 IoT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모든 데이터를 수집, 모든 에스프레소 샷을 모니터링하고 머신의 상태를 점검하여 튜닝과 유지보수를 진행할 예정.
이러한 데이터는 머신러닝과 AI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https://risnews.com/how-starbucks-using-artificial-intelligence-and-iot?oly_enc_id=8464I2017134C0S
반응형
'리테일 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NRF(미국소매협회) 전시회에 나타난 무인매장솔루션 (0) | 2020.01.20 |
---|---|
안면인식 시장 성장 추이 (0) | 2020.01.02 |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인공지능(AI)을 통해 메뉴 추천 서비스 테스트 중 (0) | 2019.11.01 |
셀프 체크아웃 시장 예측 (0) | 2019.10.14 |
세계는 무인배송 전쟁 중 (0) | 2019.09.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