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얘기, 저런 얘기

바위

by 방랑하는 오딧세이 2021. 6. 29.

나는 바위에 갇힌

떠도는 영혼

이 바위를 쪼개고 내 영혼을 끄집어 내다오

당신의 입맞춤으로 내게 날개를 달아다오

 

싸매고 또 싸매고 묶고 또 묶어

한 점 회한(悔恨)으로 오그라들던 내 그리움은

터져 나오는 설움에 열꽃 기둥 되어

땅을 가르며 허공에 붉은 울음 터뜨리다

몸을 비비고 서로를 껴안으며 한 개 바위가 되었다

 

하여

 

천년 침묵 속에서

조약돌 되고 모래 되도록

금 긋고 무늬 새기고 너설 부숴뜨리며 그 얼마나 몸부림쳤던가

그래도 끝내 빼치지 못했다

내 그리움은

 

억겁 기다림 속에서

흙이 되고 먼지 되도록

하늘과 땅 바다, 생겨났다 무너지며 빛 바랜 적이 그 몇 번이던가

그러나 끝내 주저 앉고 말았다

내 그리움은

 

이제 그리움은

속살 뜨거운 열기에 안으로만 녹아 내리고

헛들리는 사랑말에 가슴을 삭혀 내리고 있다

꿈도 노래도 잃어버린 벙어리 호적(胡狄)이 되고 있다

 

내 몸에 정 박아다오 쇠뭉치로 내리쳐다오

꼴을 만들고 숨을 불어 넣어다오

나 일어서도록

바위 속에 갇힌 이 그리움을 끄집어내 다오

 

당신은 나를 조각하는 피그말리온

당신 손 끝에 내 그리움을 싣는다

가슴조려라며 당신의 입맞춤을 기다린다

 

어서 오너라 나의 아씨여

나의 마리아여

 

 

..  누구 시인지 찾지를 못하겠다.

반응형

'이런 얘기, 저런 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오스크의 내구연한  (0) 2021.11.11
윈도우 버전 업은 재앙이다  (0) 2021.08.05
개발이란..  (0) 2021.03.11
무인매장 도난 주의  (0) 2020.12.16
윈도우 업데이트는 재앙이다.  (0) 2020.05.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