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KFC에서 바이두와 손잡고 키오스크에 AI를 적용한 안면인식 기능을 도입할 예정.
안면인식을 통해 고객의 나이, 성별, 감정(또는 분위기, 기분) 등을 파악해 메뉴를 추천해주는 기능인데 모두 5,000여대의 키오스크에 설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인식의 정확도, 추천 메뉴의 적절성 등이 어느 정도일지는 모르겠는데 쉽지는 않아 보인다.
인식률을 높이려면 수많은 데이터가 쌓여야 할 거고 적절한 알고리즘이 적용되어야 하는데 이전에 해봤던 개인적인 경험을 생각해보면 만만치 않은 작업일 것 같다.
그래도 인공지능 기술에 많은 발전이 있었으니 조금은 나아지겠지?
반응형
'해외 키오스크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븐일레븐의 모바일 셀프 체크아웃 서비스 Scan & Pay (0) | 2018.11.26 |
---|---|
맥도널드 빅맥 50주년 기념 축하 캠페인 (0) | 2018.11.26 |
프로즌 요거트(frozen yogurt) 키오스크 (0) | 2016.09.05 |
좀비가 나타났다! - 디지털 사이니지를 이용한 워킹데드 시즌 5의 홍보 (0) | 2014.10.15 |
미니 코크는 미니 자판기에서 (0) | 2014.05.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