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테일 시스템

종이영수증 선택 발급이 키오스크에 미치는 영향

by 방랑하는 오딧세이 2020. 2. 13.

지난 11일자로 부가가치세법이 개정되면서 종이영수증 발급이 고객의 선택사항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고객이 발급을 원할 때만 영수증을 출력해 주면 된다는 얘기다.

뭐, 지금도 마트나 편의점 등 이미 바뀐 경우도 많이 있다.

 

키오스크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

 

1. 옵션 처리: 자동발급/선택발급/발급안함

2.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발급 여부 확인

 

전자영수증 발급과 연계한다면?

 

1. 고객 인증

2. 전자영수증 전송

 

대략 이런 절차들이 추가 될 거다.

우려되는 점은,

오퍼레이션 단계가 추가된다는 점, 발급 안했을 경우 교환/환불 처리는 어떻게 할지, 전자영수증 연계에 따른 비용 부담 등등..

 

 

참조  https://news.v.daum.net/v/20200213120556009

 

카드영수증 자동발급 사라진다..원하는 고객만 발급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신용카드 결제한 뒤 자동으로 종이 영수증을 발급하는 관행이 사라질 전망이다. 관련법이 개정됨에 따라 앞으로는 종이 영수증을 원하는 고객에게만 발급된다. 13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고객은 카드 이용 후 영수증 출력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영수증이 필요한 고객은

news.v.daum.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