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자로 부가가치세법이 개정되면서 종이영수증 발급이 고객의 선택사항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고객이 발급을 원할 때만 영수증을 출력해 주면 된다는 얘기다.
뭐, 지금도 마트나 편의점 등 이미 바뀐 경우도 많이 있다.
키오스크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
1. 옵션 처리: 자동발급/선택발급/발급안함
2.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발급 여부 확인
전자영수증 발급과 연계한다면?
1. 고객 인증
2. 전자영수증 전송
대략 이런 절차들이 추가 될 거다.
우려되는 점은,
오퍼레이션 단계가 추가된다는 점, 발급 안했을 경우 교환/환불 처리는 어떻게 할지, 전자영수증 연계에 따른 비용 부담 등등..
참조 https://news.v.daum.net/v/20200213120556009
반응형
'리테일 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과 까르푸가 손잡고 선보이는 음성인식 쇼핑 (0) | 2020.06.18 |
---|---|
미래형 편의점에 집중하는 GS리테일 (0) | 2020.03.13 |
NRF(미국소매협회) 전시회에 나타난 무인매장솔루션 (0) | 2020.01.20 |
안면인식 시장 성장 추이 (0) | 2020.01.02 |
스타벅스가 AI와 IoT를 이용하는 방법 (0) | 2019.1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