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Associated Press (뉴욕포스트)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에서 사람 얼굴에 가상의 마스크를 씌워 코로나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개발된 안면인식 시스템을 이용해 안면인식 알고리즘을 테스트해 보았다.
예비연구에 따르면 안면인식 오류율이 50%에 달했다.
이후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89개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100만명, 620만장의테스트한 결과
이상적인 테스트 환경에서 오류율이 0.3%로 내려갔지만 연령, 인종, 성별에 따른 상당한 오차가 있었다.
여기에 마스크를 추가하면 5%까지 증가했다.
NIST의 예비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어떤 마스크를 쓰고 어떻게 착용하는지가 얼굴 인식 시스템에 차이를 만든다고 한다.
원문 https://nypost.com/2020/07/28/us-agency-pandemic-masks-thwarting-face-recognition-tech/
반응형
'리테일 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택트 시대를 위한 마스터카드의 솔루션 (0) | 2020.10.05 |
---|---|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인한 프랜차이즈 매장 판매형태의 변화 혹은 진화 (0) | 2020.09.10 |
구글과 까르푸가 손잡고 선보이는 음성인식 쇼핑 (0) | 2020.06.18 |
미래형 편의점에 집중하는 GS리테일 (0) | 2020.03.13 |
종이영수증 선택 발급이 키오스크에 미치는 영향 (0) | 2020.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