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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키오스크 사례

[키오스크 개발 사례] 요식업 프랜차이즈/단독 매장을 위한 식권 발매 키오스크 (2)

by 방랑하는 오딧세이 2013. 5. 30.
지난 번 포스트(http://kioskist.tistory.com/10)에 이어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시스템 구성


요식업 프랜차이즈/단독 매장 키오스크 시스템 구성

[그림 1  시스템 구성]


   시스템은 크게 서버 모듈과 클라이언트(KIOSK)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버와 키오스크 간에는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고 서버 단의 SMS 모듈은 통신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매장에 키오스크가 나가게 되면 우선 매장과 키오스크에 대한 정보를 등록한 다음 메뉴를 등록하여 해당 매장과 키오스크에 연결고리를 만들어 줍니다. 매장에 키오스크를 설치한 다음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시스템 매니저가 구동하면서 자동으로 운용에 필요한 각종 마스터 정보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후에는 일정 간격으로 서버의 변동사항을 체크하여 갱신합니다.



주요 기능 설명


   키오스크의 주요 기능들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요식업 프랜차이즈/단독 매장 키오스크 주요 기능

[그림 2  주요 기능 설명]


   일반적인 키오스크의 기능들은 같고 특이한 점은 단골과 이벤트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1. 단골 기능

      - 자주 방문하는 고객에게 인센티브를 주기 위한 방법으로 커피전문점 등에서 제공하는 종이 쿠폰을 키오스크 내에 포함하였습니다. 

      - 최초 구매시 고객이 자신의 전화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 번에 방문했을 때에는 저장된 전화번호로 스탬프를 저장합니다.

      - 스탬프 적립 기준은 매장의 점주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준 금액, 단위, 적용 메뉴 등)


   2. 이벤트 기능

      - 이벤트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기간 내에 특정 메뉴에 이벤트를 적용시켜 일정 기간 내에만 이벤트가로 판매합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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